현재까지 보관되고 있는 위인들의 신체 일부


 						  
 								 

삶에서 좋은 일을 하고 뛰어난 업적을 남겨 역사에 이름을 남기고, 후세에 그 이름이 전해지는 사람을 우리는 위인이라고 부른다.

그런데 해외에서는 이러한 위인들의 신체 일부를 보관하고 있다고 한다.

1. 발명왕 에디슨이 마지막으로 내쉰 숨

에디슨이 사.망할 때 마지막으로 내쉰 숨에 영혼이 들어있다고 믿은 에디슨의 친구 헨리 포드의 요청에 따라 에디슨의 아들 찰스가 유리관에 이 공기를 채집하는데 성공한다. 이후 이 유리관은 미국 미시간주에 있는 헨리 포드 박물관에 소장됐다.

 

2. 낭만주의 시인 퍼시 셸리의 심장

퍼시 셸리의 아내이자 소설 프랑켄슈타인의 저자 메리 셸리에 의해 퍼시 셸리의 심장은 몇년동안 보관되다가 결국 퍼시 셸리의 아들과 함께 무덤 속으로 돌아갔다.


3.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의 거시기

나폴레옹 1세의 은밀한 부분은 1821년 그에 대한 부검이 실시된 프랑스 코르시카에서 비그날리 신부라는 이름의 성직자가 다른 나폴레옹의 유품들과 함께 빼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4. 링컨의 머리뼈 조각

의료진이 떼어낸 이 머리뼈 조각은 암.살범이 사용한 총.탄과 함께 미국 메릴랜드주 베데스다에 있는 국립 보건의학박문관에 전시되어 있다.


5. 아인슈타인의 뇌

20세기를 대표하는 천재 물리학자 아인슈타인의 뇌는 사후에 가족의 허락없이 부검 과정에서 조금씩 없어졌고, 40년간 연구에 사용되어졌다. 아인슈타인의 뇌는 분할되어 연구자들에게 나누어졌기 때문에 현재 전체는 남아있지 않다고 한다.


6. 아인슈타인의 눈

아인슈타인의 뇌가 없어진 사실은 잘 알려져 있지만 그의 안구들이 안과의사인 헨리 에이브럼스 박사에 의해 수십년간 보관되어왔음을 아는 사람은 극히 드물었다. 이 박사는 세상의 아름다움과 미스터리를 들여다보는 느낌을 준다는 이 안구들을 지역 은행의 개인 금고에 보관하고 있다.


7. 갈릴레오의 손가락

지동설을 주장하고 “그래도 지구는 돌고있다”라고 말한 학자 갈릴레오 갈릴레이. 그의 손가락은 피렌체 과학사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고 한다.


8. 조지 워싱턴의 머리카락

미국의 초대 대통령 조지 워싱턴의 머리카락. 후에 메인 협회에 기증되었다고 한다.


9. 댄 시켈 소장의 다리

미국 남북전쟁의 게티스 버그 전.투에서 포.탄을 맞.은 댄 시켈 소장의 다리 뼈. 치료를 위해 절단된 뼈는 군의관 총.감에 의해 포.탄과 함께 미국 국립 건강의학 박물관에 전시되어있다.


10. 베토벤의 머리뼈 일부분

대표적인 고전파 작곡가의 신체 일부분 역시 부검 과정에서 분실되었는데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 대학이 머리뼈 조각들을 구입해 보관중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Tencent Weixin duroow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