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놓고 ‘아이폰’ 훔쳐가는 남성의 수법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잉글랜드 남동부에 위치한 한 사무실에서 발생했던 아이폰 도난 사건이 담긴 영상을 공개하여 큰 화제를 모았다.

두 눈 크게 뜨고 잘 살펴봐야 할 정도로 치밀했다.

조용했던 사무실 안, 한 남성이 문을 열고 조심스레 들어온다. 맨 앞에 앉아있던 직원에게 무언가가 적힌 종이를 내밀며 길을 물어보는 낯선 남자. 직원은 길을 알려주기 위해 종이를 내다봤고 사무실에 있던 다른 직원까지 나서며 낯선 남자를 도와준다.

 

여기까지만 보면 참 훈훈한 스토리일 것이다.

그러나 낯선 남자가 직원에게 종이를 내미는 그 순간에 분명, 분명히 직원의 아이폰이 책상에 놓여져 있었다. 그런데 낯선 남자 손이 점점 아이폰이 있는 쪽으로 향하기 시작한다.

사무실 CCTV에는 그의 손이 종이에 가려져 무엇을 하는지 잘 보이지 않았다.

직원들에게 계속해서 말을 걸며 주의를 분산시킨 낯선 남자. 종이를 드는 순간 책상위에 놓여있던 직원 아이폰이 순식간에 사라졌다. 종이와 함께.

이 남성이 사무실을 나가고 난 후에 핸드폰이 사라진 사실을 알아챈 직원들은 내부 CCTV를 확인했고 낯선 남자가 종이를 든 손으로 직원 아이폰을 슬쩍 움켜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허탈하게 아이폰을 도둑맞은 회사 측은 이 같은 수법을 널리 퍼뜨려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속고 속이는 세상, 눈뜨고 코 베이는 세상이다.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Facebook ‘Your Southend’ 영상 캡쳐, 데일리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