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 보기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 보기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다보면 내가 보고싶지만 '비공개 계정'이라 그 안에 게시글들을 보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이용자들은 인스타 비공개 계정 보는 법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일부 인스타 비공개 계정 뷰어 등 앱을 통해 이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인스타 비공개
인스타 비공개

인스타그램은 공개 계정과 비공개 계정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공개 계정은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게시글에 접근이 가능하지만,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은 해당 계정을 팔로우한 사람만 게시글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도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최근 SNS 이용자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비공개 구글 검색
인스타그램 비공개 구글 검색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 보기 첫번째 방법 - 구글 검색

가장 흔하고 쉽게 비공개 계정 게시글을 보는 방법입니다. 자신이 보고자 하는 비공개 인스타그램 계정의 아이디를 @를 붙여 구글에 검색하면 해당 계정의 검색 결과에 맞는 아카이빙 사이트로 들어가집니다. 

해당 비공개 계정이 지금까지 게재했던 게시글들이 아카이브 사이트에 보관돼 비공개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것입니다.

만약 게시글이 나온다면 해당 계정이 비공개로 전환하기 전에 올렸던 게시글일 것입니다. 

비공개 인스타
비공개 인스타

구글에서 색인 작업이라는 것을 거쳐 사용자들의 게시글을 구글에 노출시킵니다. 일정 주기로 다양한 사이트의 내용을 저장하여, 사용자가 검색어를 입력했을 때 그 사이트가 나오도록 하는 과정입니다. 인스타도 비공개 계정이 되기 전 사진 일부가 색인 작업 때 포함되어 검색했을 때 나오는 것입니다.

해외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 뷰어 사이트
해외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 뷰어 사이트

 

두번째 방법 - 계정 뷰어 프로그램 및 사이트

일부 SNS 이용자들은 해외 사이트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비공개된 인스타그램 계정을 '뚫을 수 있다'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실제 일부 유료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비공개가 된 계정을 보게 해준다고 홍보하기도 합니다.

인스타 비공개 계정 뷰어 혹은 프로그램이라는 이 방법은 사실 극히 일부 프로그램만 가능하며, 가능하다고 해도 돈을 지불해야합니다.

해외 인스타그램 비공개 뷰어 사이트 캡쳐
해외 인스타그램 비공개 뷰어 사이트 캡쳐

해외 역시 'Instagram Private Account Viewer' 'Private Instagram Viewer' 등을 검색하면 방법이 나오고 일부 사이트 주소가 나오기도 합니다. 실제 해당 사이트를 들어가서 비공개된 인스타그램 계정을 넣으면 일부 계정이 노출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광고나 해킹을 유도하는 사이트나 프로그램이 있을 수 있어 최대한 조심해야하는 방법입니다.

김주영 기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저작권자 © 지식의정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