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2기 유튜버 하알라, 결국 전한 심각한 소식

4년전 췌장암 2기를 판정받았던 유튜버 ‘하알라’(28 하선우)가 건강상 이유로 활동을 잠정 중단했습니다. 유튜브 채널 하알라에서는 지난 16일 '많은 고민 끝에 결정했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됐습니다.

영상 속 하알라는 “최근 몸이 많이 아팠다. 겹겹이 좋지 않은 몸 상태를 유지하다가 이번에 한 번 터져 응급실에 실려 갔다"며 "중환자실에 있다가 퇴원한 지 얼마 안 됐다”며 본인의 건강상태를 밝혔습니다.

이어서 하알라는 “항상 쉬면 조금씩 자주 쉬었다. 그러다 보니 '틈만 나면 쉰다'라는 이미지가 많았다. 그런데 사실 회복 제대로 안 했는데 돌아온 경우가 대다수였다"며 "이번에는 괜찮아지겠거니 생각하며 버텼다. (하지만)이제는 내 몸이 한계에 도달했다"고 했습니다.

건강 악화로 하알라, 유튜버 활동 무기한 중단

방송 활동을 중단하기로 한 이유와 복귀 시기에 대해서도 말을 이어갔습니다. “그는 먹어도 살이 빠진다. 조그만 걸어도 쓰러지고 틈만 나면 졸음이 몰려오는 등 일상생활이 어려운 상태다. 약으로 버텼지만 이제는 해결이 어려울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계속 일(유튜브)를 하다보면 나아질 수 있는 시간이 없을 것 같더라. 유튜브 초창기 때만큼은 아니더라도 재밌게 방송할 체력을 길러야 할 것 같다”며 “언제 돌아올지는 모르겠지만, 복귀를 결정하게 되면 그간 일을 꼭 들려드리겠다”고 맺었습니다.

단란한 가족 일상물로 팬들 힐링하던 하알라, 췌장암 어떻게 발견됐나?

하알라는 유튜버겸 아프리카TV BJ로 단란한 가족의 일삼을 꾸밈없이 담아 팬들을 힐링시켰습니다. 그러나 2020년 5월 건강검진 콘텐츠에서 췌장암 2기를 판정 받은 후 2021년 1월 수술 후 회복을 위해 잠정 은퇴를 선언했다가 같은해 4월 복귀한 뒤 꾸준히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김인용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elp@goodmakers.net 저작권자(c) 지식의석,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유튜브채널 '하알라'

저작권자 © 지식의정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