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정부의 전기 요금, 가스비 인상으로 인해 전월보다 2배 가까이 요금 폭탄을 맞은 가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러 커뮤니티에 네티즌들은 '혹시 우리집 요금 계산이 잘못된 거 아니냐'며 본인들의 요금서를 인증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정부는 LNG 가격의 인상으로 불가피한 결과였다고 밝히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시민들의 불만이 커지자 서둘러 추가 대책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난방비 지원 대상을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렇다면 난방비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지원 대상과 신청 방법, 혜택은 어떻게 될까요

 

정부, 난방비 지원 확대 발표

 

 

원래 난방비는 기초생활수급자 지원 대상이라면 지원을 받습니다.

하지만 이외에도 지원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지원을 받지 못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때문에 정부는 이들 외에도 지원을 받지 못하는 일부 기초생활수급자들과 차상위 계층에도 지원을 확대키로 하였습니다.

 

난방비 지원 대상 

 

 

이번 난방비 할인의 지원 대상은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일부 기초생활수급자들과 차상위 계층입니다.

또한 4인 가구 기준 월소득이 270만 원 이하인 세대들도 포함될 것으로 보입니다.

 

 

2022년을 기준으로 전국의 기초생활수급자는 총 170만 가구, 차상위 계층은 32만 가구 정도입니다. 합치면 202만 가구 정도입니다.

정부는 이번 지원으로 최대 169만 가구 정도가 난방비 지원 추가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난방비 지원 신청 방법

 

 

아직 기존의 혜택자들 외에 추가 할인 신청자들이 어떻게 신청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정부의 추가 발표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의 난방비 할인을 받는 방법은 '에너지바우처'를 통해서입니다.

 

 

에너지바우처 할인을 받으려면 우선 '복지로' 라는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그 후 하단에 있는 자주 찾는 서비스 란에서 '서비스 신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본인인증 절차가 나오는데, 인증을 하고 나면 본인이 지원을 신청하는 여러 종목이 뜨게 됩니다.

그 중 밑으로 내리면 '저소득층' 부분에 '에너지바우처'가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여 신청하고 절차를 진행하면 됩니다.

 

 

만약 본인이 해당 지원 대상이 맞다면 신청으로 인해 난방비 지원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난방비 지원 추가 할인 혜택

 

 

기존의 금액들에 비해 2배에서 많게는 3배 이상 높아진 지원 금액입니다.

때문에 본인이 만약 난방비 지원 대상자라면 꼭 확인해 보시고 지원을 받길 바랍니다.

 

신정훈 기자 ⓒ지식의 정석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연합뉴스, 온라인 커뮤니티, 복지로 홈페이지

저작권자 © 지식의정석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